被韩国封杀的韩国女艺人(盘点韩国艺人所属社独特的禁止令)
被韩国封杀的韩国女艺人(盘点韩国艺人所属社独特的禁止令)李孝利曾被同僚歌手李秀英的经纪公司禁止接近。李孝利在SBS《郑在亨和李孝利的U&I》中提及好友李秀英说:“她是我以前不能接近的艺人第一名,当时我和李秀英一起看了深夜电影,还拉着她去了流动小吃摊,后来公司禁止我靠近她百米范围的地方。”后来李秀英在参加KBS2《以一敌百》时解释说:“当时公司社长比较严格,可能因为我和孝利一起出了很多新闻,所以才下了那样的禁令吧。”이효리는 동료 가수 이수영의 소속사로부터 접근금지를 당했었다. 이효리는 SBS <정재형 이효리의 유&아이>에서 절친 이수영을 언급하며 "옛날에 내가 가까이하지 말아야 할 연예인 1위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당시 이수영과 심야 영화 보러 가고 포장마차 데려가고 그랬었다"며 “결국 소속사에서 100m 접근금지 명령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이후 이수영도 KBS2 <
为了便于管理,所属公司经常会对旗下艺人规定一些禁止事项,不过这其中也有一些独特的禁止令,一起来看看吧。
정연
定延
트와이스 정연은 독특한 개인기를 가지고 있다. 바로 예쁜 얼굴을 막 쓰는 것이다. 실제로 그녀는 ‘유또막(유정연 또 얼굴 막 쓴다)’이라는 별명까지 가졌다. 그녀는 JTBC <한끼줍쇼>에 출연해 해당 개인기를 보여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에 정연은 "박진영 사장님으로부터 얼굴 막 쓰기 개인기를 금지당했다"라며 우려를 나타냈다. 하지만 이내 “이번 생에서 마지막으로 보여주겠다”고 결심한 뒤 과감하게 엽기 표정을 지었다. 그러면서 "사장님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TWICE定延拥有一个独特的个人技,那就是乱用自己好看的脸。实际上,她还有个外号叫“俞又乱”(俞定延又乱用脸)。她在出演JTBC《请给一顿饭Show》时还被请求展示这个个人技,对此定延说:“朴振荣社长让我不要展示乱用脸的个人技”,表示了忧虑。但是她下决心说:“就当是这辈子最后一次展示给大家吧”,果断地做出了搞笑的表情,做完她还补充说:“社长对不起”,引得大家大笑。
이효리·이수영
李孝利·李秀英
이효리는 동료 가수 이수영의 소속사로부터 접근금지를 당했었다. 이효리는 SBS <정재형 이효리의 유&아이>에서 절친 이수영을 언급하며 "옛날에 내가 가까이하지 말아야 할 연예인 1위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당시 이수영과 심야 영화 보러 가고 포장마차 데려가고 그랬었다"며 “결국 소속사에서 100m 접근금지 명령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이후 이수영도 KBS2 <1 대 100>에 출연해 "당시 사장님이 좀 엄격했는데 둘을 엮어서 기사화가 많이 되니 그런 것 같다"고 이유를 밝혔다.
李孝利曾被同僚歌手李秀英的经纪公司禁止接近。李孝利在SBS《郑在亨和李孝利的U&I》中提及好友李秀英说:“她是我以前不能接近的艺人第一名,当时我和李秀英一起看了深夜电影,还拉着她去了流动小吃摊,后来公司禁止我靠近她百米范围的地方。”后来李秀英在参加KBS2《以一敌百》时解释说:“当时公司社长比较严格,可能因为我和孝利一起出了很多新闻,所以才下了那样的禁令吧。”
김 시스터즈
金氏姐妹
원조 한류 걸그룹인 김 시스터즈에게도 특이한 금지 사항이 있었다.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 따르면 김 시스터즈는 이난영이 만든 걸그룹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걸그룹 저고리 시스터즈의 멤버였던 이난영은 오빠 이봉룡의 제안으로 걸그룹 만든다. 그렇게 이난영의 딸인 김숙자와 애자 이봉룡의 딸 김민자가 멤버로 선발됐다. 이후 1960년 <찰리브라운>으로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런데 특별한 금지 사항이 이었다. 바로 이른바 연애 금지 조항이다. 이에 이들은 이성과 만나는 자리에는 늘 셋이 함께 다녀야 한다했다고 한다. 특히 이때문에 엘비스 프레슬리와의 만남도 거절했다고 전해진다.
元祖韩流女子组合金氏姐妹也有过特别的禁止事项。据MBC《神秘的TV Surprise》表示,金氏姐妹是李兰影(音译)所培养的女子组合。韩国首个女子组合Jegori Sisters的成员李兰影接受了哥哥李凤龙的提议打造了女子组合,就这样李兰影的女儿金淑子和金爱子、李凤龙的女儿李民子被选为了组合成员。之后,组合在1960年凭借《Charlie Brown》成为了首位登上Billboard排行榜的韩国歌手。不过她们有一个特别的禁止事项,那就是所谓的禁止恋爱条款。对此,她们表示在和异性见面的场合,总是要三人一起走。特别的是,据说当时因为这个禁令她们还拒绝了与猫王的见面。
악동뮤지션
乐童音乐家
악동뮤지션은 YG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할 때 금지 조항이 있었다. SBS <힐링캠프>에서 이찬혁는 “성형 금지 조항이 있었다”며 “부모님이 저희의 모습이 그대로면 좋겠다고 하셔서 성형하지 않기로 했다. 그리고 많은 팬들이 우리를 좋아해 주는 이유가 외모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수현도 유튜브 <모찌 피치> 채널에서 “쌍수(쌍꺼풀 수술) 생각 없냐”는 질문에 “성형하면 물론 예뻐지겠지만 내가 태어난 그대로 나 자체만으로 낼 수 있는 매력을 많이 찾아서 나 자체로 예뻐지는 사람이 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쌍수 할 일이 절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코 수술에 대해서도 “조그만 코로 숨을 잘 쉬고 있다. 숨을 쉴 수 있는 것에 감사하다. 어쨌든 구멍이 잘 나 있는 거잖아요. 괜찮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乐童音乐家和YG Entertainment签约时就被白纸黑字的要求“禁止整容”。李灿赫在出演SBS《Healing Camp》时曾表示:“有禁止整容的条款,父母也很满足于我们的外貌,而且很多粉丝喜欢我们的原因可能也是因为外貌。”对于“有没有做双眼皮手术的想法”的提问,李秀贤通过个人YouTube频道“Mochipeach”表示:“虽然整完会变美,但我想要成为找到自身魅力,并因为自身而变得美丽的人。我绝对不会去割双眼皮。”对于鼻子手术,她说到:“鼻子虽然小但呼吸很畅通,能够保持呼吸就已经很感激了”,表明了自己的信念。
김종국·비
金钟国·Rain
김종국과 비는 눈이 작아서 겪은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들은 SBS <야심만만>에서 데뷔 시절에는 콤플렉스였던 눈과 관련된 일화를 털어놨다. 먼저 비는 "댄스 가수의 생명은 눈빛이기 때문에 솔직히 데뷔 땐 소속사에서 (눈이 더 감기니까) 가능한 한 웃지 말고 눈을 크게 뜨고 카메라를 노려보라고 했다"고 털어놨다. 김종국도 "소속사에서 선글라스를 절대 벗지 말라고 했다"며 지난 시절을 회상했다. 또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국은 “‘인기가요’서 1위 후보 때 선글라스 벗고 올라가겠다고 했다가 그만둘 뻔했다. 못 알아본다고”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金钟国和Rain公开了因眼睛小而经历的故事。他们在SBS《夜心万万》中吐露了出道时曾因眼睛陷入自卑感的轶事。先是Rain说:“因为舞蹈歌手的生命是眼神,所以说实话出道时所属公司(因为眼睛会变得更小)就让我尽量不要笑,最好睁大眼睛瞪着摄像头。”回想起过去的金钟国表示:“所属公司让我绝对不要摘下墨镜。”在出演SBS《我家的熊孩子》时,金钟国还说:“登上《人气歌谣》1位候补时,我说要摘掉墨镜上台,差点就没能出演,说是认不出我来了”,引得大家大笑。
수지
秀智
수지에게도 소속사 금지 사항이 이었다. 수지는 미쓰에이로 활동할 시절 MBC <섹션 TV 연예통신>에 출연해 이를 언급했다. 그녀는 "굉장히 자유롭게 해주시는 편인데 회사 언니 오빠들한테 들은 말이 있다. '너무 크게 웃지 말라'고 하셨다. 예쁘게 웃으라고 하셨다"고 설명했다. 리포터가 이해하지 못하자 옆에 있던 민은 "너무 크게 하하하 웃으니까 사진 찍힐 것을 대비해 예쁘게 웃으라는 말이었다"고 설명했다.
秀智也有被公司下了禁止令的事项。秀智在作为miss A成员活动时出演MBC《SectionTV 演艺通信》曾提到过此事,她说:“虽然是氛围很自由的公司,但也有被公司哥哥姐姐指责的时候,他们让我笑的时候表情不要太夸张,叫我笑得好看一点。”看到记者不太理解,旁边的Min解释说:“因为秀智总是哈哈哈这样很大声地笑,公司为了防止被拍到黑照,所以让她笑得好看一点。”
헤이즈
Heize
헤이즈가 쌈디 성대모사하고 회사에서 혼났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MBC <놀면 뭐하니?-유플래쉬>에서 헤이즈를 보고 “전에는 사투리를 썼는데 오늘은 안 쓴다”고 했다. 이에 헤이즈는 “사투리를 고치고 있다. 회사에서 하지 말라고 했다”고 전했다. 또 “쌈디 선배 성대모사를 하고 회사에서 혼났다. 예능 이미지로 굳어질까 봐”라고 전했다. 실제 헤이즈는 유재석에게 예능 블루칩으로 인정받고 출연 섭외가 쏟아졌지만 소속사의 우려로 출연이 어렵다고 했다. 그런데도 유재석은 성대모사를 또 다시 요구했고 헤이즈는 “오늘은 음악하러 나왔으니깐”이라고 말하면서 애써 사투리를 숨기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Heize曾因做SimonD声带模仿而被公司批评过。刘在锡曾在MBC《闲着干嘛呢?-刘plash》中问Heize:“之前你一直都讲方言的,今天怎么不讲方言了?”对此,Heize回答说:“正在慢慢改掉方言口音,公司让我不要讲方言了。之前还因为做SimonD声带模仿被公司批评了,怕把综艺形象深化了。”实际上,Heize曾被刘在锡评价为综艺蓝筹股,因此收到了很多综艺出演邀请,但所属公司因为担忧拒绝了出演。然而刘在锡却又一次请求Heize做了声带模仿,Heize回答说:“今天是来聊音乐的”,努力不讲方言的样子引人发笑。